Page 30 - 2025학년도 경북대학교 대학 안내
P. 30

30
01 01 학사 행정
가. 목적
(1) 지속적인 수업의 질 개선
(2) 학생들에게 공개하여 다음 학기 수강신청 시 참고자료로 활용
(3) 공개되므로 사사로운 감정을 배제하고 신중하게 평가
나. 강의평가 시기
(1) 학기말
(2) 강의평가를 하지 않을 경우 성적확정 전 확인 불가
다. 강의평가 결과조회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강의평가 → 강의평가공개
라. 강의평가 문항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 아니다
5 4 3 2 1
[설문지Ⅰ] 선택형 평가
구분 문항 비고
자기평가 1. 나는 이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2. 나는 이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충분한 노력을 하였다.
필수문항
3. 강의계획서는 강의운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4. 교수는 강의계획서에 따라 강의를 진행하였다.
5. 교수는 첫 시간에 강의계획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다.
6. 교수는 강의 시작 때 항상 수업목표를 통지하였다.
7. 교수는 학생이 강의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지도하였다.
8. 교수는 강의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었다.
9. 교수는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강의내용을 전달하였다.
10. 교수는 학습내용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사용하였다.
11. 교수는 학생의 질문을 유도하고 적절하게 답변하였다.
12. 교수는 강의내용의 심화 및 확대를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13. 교수는 학생의 과제 및 평가에 대해 피드백(중간설문 내용 포함)을 제공하였다.
14. 이 강의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 다른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15. 이 강의는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다.
14 강의평가


































































   28   29   30   3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