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2025학년도 경북대학교 대학 안내
P. 3

CONTENTS
01. 학사 행정
03. 부속기관
02. 대학 생활
04. 상주캠퍼스
6• 1. 학적변동
8• 2. 학사일반
9• 3. 교과목 이수
11• 4. 수강신청
14• 5. 복수전공, 연계 · 융합전공 및 부전공
16• 6. 학석사연계 및 학석박사통합연계과정
17• 7. 전과
18• 8. 졸업자격인정제
20• 9. 학년수료와 졸업요건
21• 10.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22• 11. 교직과정과 교원자격증
26• 12. 시험관리 및 성적처리
29• 13. 강의 개선을 위한 중간 설문
30• 14. 강의평가
32• 15. 계절수업
33• 16. 타대학 학점교류
34• 17. 학력증명서와 학적사항 정정
36• 18. 학사상담
37• 19. 학생상담지도교수제
38• 20. 원격수업, 플립드러닝
39• 21. 원격수업 학점교류
40• 22. 첨성인 학생역량 진단검사
41• 23. 신입생 기초학력 진단평가
42• 24.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
43• 25. 외국대학 교환학생
44• 26. 외국대학 복수학위제
45• 27. 해외명문대 썸머스쿨
46• 28. 개별해외어학연수 학점인정
47• 29. 해외인턴십 프로그램
48• 30. 미군캠프 프로그램(KAFC)
49• 31. 장학제도
51• 32. 현장실습교육과정
54• 1. 학생증 발급
55• 2. 국제학생증 발급
56• 3. 국내 · 외 자원봉사활동
59• 4.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
60• 5. Global Challenger Program
60• 6. 영어 글쓰기센터(IWC) 운영
61• 7. 버디 프로그램
62• 8. 국제교류학생대사(KSA)
64• 9. 학생의료공제회
66• 10. 글쓰기도움터 운영
67• 11.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69• 12. 비교과 교육과정 통합관리 시스템(KNU CUBE)
70• 13. 취업활동 지원
74• 14. 학내 정보화 서비스 안내
78• 15. 학생 통학버스 운행
80• 16. 학생병무 안내
81• 17. 예비군 대원 신고 및 홈페이지 등록 안내
82• 18. 경북대학교 · 경북대학교병원 인재원 이용
84• 19. 학군사관후보생(ROTC) 모집
89• 20 학내 IT교육 서비스 안내
90• 21. 학내 어학강좌 프로그램 운영
94• 1. 도서관
101• 2. 생활관
104• 3. 보건진료소
105• 4. 학생상담센터
107• 5. 인권센터
108• 6. 신문방송사
109• 7. 장애학생지원센터
111• 8. 안전관리총괄본부 연구실안전관리센터
114• 9. 체육진흥센터
117• 10. 박물관
120• 11. 자연사 박물관
122• 12. 미술관
126• 1. 도서관 분관
129• 2. 생활관 분관
131• 3. 대학일자리센터(Digital Cafe 운영)
132• 4. 박물관 분관
133• 5. 보건의무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