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5 - 2025학년도 경북대학교 대학 안내
P. 105

2025학년도 KNU 캠퍼스 가이드
105
가. 학생상담센터 운영 목적
(1) 어려움 미리 발견하기
- 신입생 인성검사 실시 통한 잠재적 위기 예방
- 학생 요구에 맞는 생활 밀착형 스트레스 관리
(2) 도움주기
-  상담심리 · 임상심리전문가와의 면담 및 1:1 개인상담, (필요시) 종합심리평가를 통해 학생 별 맞춤형 치료
서비스 제공
-  대인관계 및 학업 스트레스, 열등감, 발표 불안 등 대학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을 다루는 소그룹
집단상담을 통한 현실적인 대처방안 교육
(3) 성장하기
- 추수 관리 및 교내 · 외 기관 연계를 통한 지속적 정신건강 관리
-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통해 자신을 치유하고, 나아가 타인을 공감하고 돌보는 능력을 훈련함으로써 차세대
리더십 함양
나. 학생상담센터 이용 안내
(1) 대상
- 경북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이용 불가)
(2) 이용 시간 및 이용 안내
- 월~금, 오전 9~18시(점심시간 12~13시) / 화 야간상담(20시 까지)
- 예약 후 방문
(3) 이용 방법
- (상담센터 홈페이지 예약) https://counsel.knu.ac.kr
상담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인터넷 신청페이지 작성 → 상담센터에서 학생에게 예약 확인 전화 연락
→ 상담 일정 논의
- (KNU CUBE 예약) https://knucube.knu.ac.kr
상담 예약하기 → 개인상담 → 상담 분야 선택 후 신청서 작성
- (전화번호) (대구) 053-950-6546, 6548 / (상주) 054-530-1514
- (위치) (대구) 복지관 서편 3층(신한은행 쪽 출입구, 건물번호 305) / (상주) 복지회관 2층 209호
4 학생상담센터





































































   103   104   105   106   107